2021-22시즌 쇼트트랙 월드컵 2차 대회 결과(1500m, 500m, 계주 준결승)

 일주일이 정말 빨리 지나갔네요저만... 그런 건가요?#일본 #나고야에서 열리고 있는 #쇼트트랙 #월드컵2차대회의 토요일 결과 정리를 해보겠습니다.#최민정 선수가 #월드컵 1차 대회가 끝난 뒤 한국에 입국했어요. 여자부는 나머지 5명의 선수가 2차 월드컵 대회에 참가했고 최민정 선수는 현재 몸이 많이 다치지 않았다고 하던데. 몸 상태만큼 중요한게 마음의 상태이기도 하죠. 심리적으로 정말 힘든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1차 대회에 참가해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줬어요. 최민정 선수가 몸도 마음도 온전한 모습으로 돌아오길 응원합니다.

여자 1500m 경기에는 #김아랑 #이유빈 #김지유 선수가 출전했는데.세 선수 모두 결승에 진출하여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수전 슐팅의 기세가 대단했어요. 출전할 타이밍을 놓친 김지유와 이유빈은 뒤에서 경기를 마칠 수 밖에 없었고 과감하게 아웃코스를 계속 달린 김아란 선수만이 3위권 안에 자리 잡으며 경기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남자 1500m에는 황대홍 박장혁 김동욱 선수가 출전했는데요. 김동욱 선수는 목요일 예선 경기에서 페널티를 받아 탈락했고, 황대홍과 박장혁은 결승전까지 진출해서 경기를 펼쳤습니다.13바퀴 반 도는 1500m 경기는 경기 초반 최대한 체력을 안배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출발하자마자 빨리 달려간 이탈리아의 유리 콤포르트라 선수가 한 바퀴 돌아 일찌감치 1위를 확정했습니다. 잘 싸워야 할 선수들끼리 후미권에서 경쟁했다고 생각해 주세요.카메라가 선두 컴포르트라 선수들만 비추고 있어 뒷조 선수들의 경기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볼 수 없었다. 한참 지나가는 모습 속에서 황대홍 선수가 잘하고 있다는 걸 알았어요.거리를 벌리며 확실한 2위로 경기를 마친 황대홍 선수.
여자 500m에는 김지유, 서휘민, 박지윤 선수가 출전했습니다. 유일하게 8강에 오른 서휘민 선수조차 경기 중 넘어져 우리 선수들의 경기는 끝났습니다. 말리체프스카에 이어 2위로 출발한 아리아나 폰타나는 기회가 되자 빠른 속도로 인코스를 헤집고 1등으로 골인했습니다 이탈리아 팀은 오늘 축제 분위기가 될 것 같네요.
남자 500m에선 한국의 황대홍이 제 몫을 했죠. 약간의 행운도 따랐지만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도 실력이죠. 멋지게 1등으로 골인하는 모습. 앞으로도 계속 보고 싶어요.




여자 3000m 계주 준결승에서는 김아란, 이유빈, 박지윤, 김지유 네 선수가 호흡을 맞췄어요. 기존의 서휘민 선수가 엔트리에 들어 있었지만 경기에는 박지윤 선수가 출전했어요. 네덜란드와 캐나다, 이탈리아까지 중국이 없을 뿐인데 결승과 같은 멤버와 마지막까지 힘든 경기를 한 한국 선수들은 3위로 골인했습니다. 1위로 들어온 캐나다가 페널티를 받으면서 한국 선수들이 2위로 결승에 진출했어요.

내일 결승전에는 이탈리아까지 총 5팀이 경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은 준준결승 경기에서 페널티를 받아 탈락했어요.
남자 5000m 계주 준결승 1조 경기에서 정말 혼란이 많았어요.무엇보다 막판에 이탈리아와 헝가리가 부딪쳐 이탈리아 선수들은 넘어지고 헝가리 선수들은 블록 안쪽으로 들어가는 상황까지 보였어요. 경기가 끝나고 슬로비디오로 보니 헝가리의 확실한 코스를 가로막은 것 같던데 하지만 페널티는 없고 이탈리아 팀만 ADA(어드밴스에서 파이널A 진출)를 받았어요.이건 정말 이해할 수 없는 판정입니다.자, 페널티를 주지 않은 것은, 1차 월드컵의 여자 3000m 계주 결승에서 중국의 상황처럼 자연스러운 달리기로 봤다고 해!! 안쪽으로 나가려는 이탈리아 선수와 스케이트의 칼날이 부딪혀 넘어졌다고 판단했다고도 해!! (글자 그대로 「그렇다고 해」입니다.) --"헝가리는 옵트럭으로 실격을 줄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그럼 패널티가 없는 이 상황에서!! (그렇다고 해, 「그렇다고 해」입니다..) --" #2번덕구락으로.. 이것은 여자부도 같습니다.릴레이는 호흡!! 무엇보다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밀고 나가게 되어야 합니다. 결승에서는 더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남자부도 내일 있을 결승경기에서 다섯 팀이 경기를 치르게 됐어요. 개인전에서도 성적이 좋은 이탈리아가 남녀 계주도 AD로 파이널 A에 진출하게 돼 축제 분위기죠.
내일 경기도 같이 응원해봅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이버 한자검색 필기입력기 한자 사전의 한문 번역기 보기

삼국유사테마파크 역사돔 시설소개, 실내영상 군위 숙박 -

리무버블스티커 부분접착스티커 제작사례 (리무버블스티커 인쇄포스트잇스티커)